본문 바로가기
노가다 아저씨의 건강정보

보스웰리아가 뭐예요?

by 노가다 아저씨 2023. 3. 29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노가다 아저씨입니다. 

노가다 판에 들어온 지 벌써 7년 차입니다. 무거운 물건을 들고 나르다 보니,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. 통증도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. 인터넷에 찾아보니, 요즘 보스웰리아(Boswellia)라는 건강기능식품이 관절에 좋다고 나오네요. 궁금해서 한 번 찾아봤습니다. 

 

 

보스웰리아가 뭐예요?


보스웰리아(Boswellia)는 아프리카, 인도 및 중동의 건조하고 산악 지대에 자생하는 나무의 속입니다. 보스웰리아 나무의 수지(resin)는 수천 년 동안 전통 의학에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. 현대 연구에 따르면 유향으로도 알려진 수지는 항염증, 항산화 및 항암 특성이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.

보스웰리아 수지는 나무 껍질에 작은 절개를 하고 수지가 스며 나와 눈물 모양의 작은 물방울로 경화되도록 하여 얻습니다. 그런 다음 수지는 수집되어 에센셜 오일, 추출물 및 캡슐을 포함한 다양한 형태로 가공됩니다.

보스웰리아의 가장 잘 알려진 용도 중 하나는 관절 통증 및 염증 치료입니다. 보스웰리아 추출물은 보스웰산이라는 화합물을 함유하고 있는데, 이는 신체의 염증 물질 생성을 억제하는 것으로 나타났습니다. 이것은 관절의 염증과 통증을 특징으로 하는 골관절염 및 류머티즘 관절염과 같은 상태에 효과적인 자연 치료제입니다.

항염증 특성 외에도 보스웰리아에는 항산화 효과도 있습니다. 산화 방지제는 산화 스트레스를 유발하고 암, 심장병 및 알츠하이머병과 같은 만성 질환의 발병에 기여할 수 있는 불안정한 분자인 자유 라디칼에 의한 손상으로부터 세포를 보호하는 물질입니다. 보스웰리아 추출물은 산화 스트레스를 줄이고 이러한 질병으로부터 보호하는 데 도움이 되는 체내 항산화 효소의 활동을 증가시키는 것으로 나타났습니다.

보스웰리아는 잠재적인 항암 특성에 대해서도 연구되었습니다. 일부 연구에서는 실험실 연구에서 보스웰산이 암세포의 성장과 확산을 억제할 수 있음을 발견했습니다. 한 연구에서는 보스웰리아 추출물과 커큐민(강황에서 발견되는 화합물)의 조합이 생쥐의 결장암 세포 성장을 줄이는 데 효과적이라는 것을 보여주었습니다.

보스웰리아는 또한 호흡기 건강을 지원하는 능력 때문에 전통 의학에서 사용되었습니다. 폐에 항염증 효과가 있는 것으로 나타났으며 천식, 기관지염 및 만성 폐쇄성 폐질환(COPD)과 같은 상태의 치료에 도움이 될 수 있습니다.

의학적 용도 외에도 보스웰리아는 종교 및 영적 관행에 오랜 역사를 가지고 있습니다. 그것은 향과 향수로 사용되었으며 종종 영적 인식과 연결을 촉진하기 위해 종교 의식에서 태워집니다.

보스웰리아는 혈액 희석제 및 비스테로이드성 항염증제(NSAID)를 포함한 특정 약물과 상호 작용할 수 있지만 지시대로 사용하면 일반적으로 안전한 것으로 간주됩니다. 또한 일부 사람들에게는 메스꺼움과 설사와 같은 위장관 부작용을 일으킬 수 있습니다.

전반적으로 보스웰리아는 다양한 건강상의 이점이 있는 것으로 밝혀진 유망한 자연 치료제입니다. 작용 메커니즘과 잠재적 용도를 완전히 이해하려면 더 많은 연구가 필요하지만 염증, 산화 스트레스 및 특정 유형의 암 치료에 도움이 될 수 있는 안전하고 효과적인 보충제입니다.


결론적으로 염증에 좋다는 거네요. 그래서 관절염에 좋은 것이 군요. 

저도 한 번, 먹어봐야겠습니다. 

 

 

반응형

댓글